아이템 가이드

나노코팅은 곰팡이 흡착 방지 및 청결을 위한 필수 시공템

나노코팅은 자재 표면을 나노 입자로 코팅, 오염물이 쉽게 흡착되지 않게 하는 기술인데요. 유리나 금속 표면의 미세한 굴곡 사이를 메꾸며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나노 입자 코팅액으로 코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욕실에서는 거울, 샤워부스를 기본으로 하고 수전이나 도기(양변기, 세면기 등), 욕조까지 넓게 하시기도 하고 부엌에서는 싱크대 상판과 인덕션, 싱크대볼에 적용이 많이 됩니다. 내 집을 더욱 반짝거리게 하겠다 하는 고객님들은 식탁, 후드, 가스레인지까지도 하십니다. 흔하지 않은 경우지만 바닥의 폴리싱 타일이나 포슬레인 타일도 반짝 반짝 코팅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유리, 도기, 금속, 마루, 타일 등 자재별로 각각 다른 코팅액이 적용됩니다.

전문가에 의해 이루어지는 나노코팅은 기계와 사람의 힘으로 두 번의 유막제거를 꼼꼼히 한 후 세척을 하고 마지막으로 코팅액을 도포하는 등 2~4시간의 작업으로 이루어집니다.

나의 새 집 반짝 반짝 아름답게 유지해보세요.

FAQ
Q나노코팅을 하는 이유가 뭔가요?
A나노코팅을 하면 그 자체로 공간이 반짝 반짝 빛나기도 하지만 청소가 매우 용이하고 오염물의 흡착을 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시연회 같은 곳에서 보시면 코팅 표면 위에는 액체 등이 들러붙지 않고 큰 방울로 흘러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코팅이 잘 유지되면 표면이 허옇게 되는 백화도 막을 수 있으며 세균이나 곰팡이의 흡착도 막을 수 있어 욕실, 주방 등 물을 많이 쓰는 공간을 더욱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Q나노코팅 케어를 받은 후 코팅은 영구적으로 유지되나요?
A5년, 10년간 코팅을 잘 유지하는 고객님도 있는가 하면 1년도 안돼 코팅이 벗겨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두 가지 경우에 해당합니다. 왁스 등 코팅제를 녹이는 강한 산성 세제나 철수세미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와 간단한 발수코팅제를 뿌리는 저렴한 퀵코팅을 받으신 경우인데요. 강한 세제는 그만큼 코팅액을 빨리 부식시키며 나노코팅 효과를 떨어뜨립니다. 저렴한 퀵코팅은 두 차례의 유막제거로 이루어지는 단단한 나노코팅 대비 그 효과가 가격만큼이나 떨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