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가이드

스마트 TV는 요즘 다 벽에 걸어요

요즘 TV벽걸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옵션이라고 할 만큼 TV를 벽에 거는 건 일반화되었습니다.

TV벽걸이란?

과거에 TV를 거실장 위에 올려놓았다면 스탠드 타입이라고 불렀는데요. 요즘은 보통 다 TV를 벽에 걸죠. 시공을 통해 TV를 벽에 거는 작업을 ‘TV벽걸이’라고 부르는데요.

TV벽걸이가 왜 인기죠?

TV를 스탠드 타입으로 쓰는 것보다 벽걸이 타입으로 쓰는 건 미관의 우수함 때문입니다. TV벽걸이의 경우 선도 숨길 수 있고 셋톱박스, 게임기 등도 다 TV와 벽 사이로 숨김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더 선호하십니다.

반드시, TV 인터넷 개통 후 설치해야 해요!

TV벽걸이부터 설치해놓고 나중에 인터넷을 개통하시면 다시 벽에 걸었던 TV를 분리해야 하기 때문에 한 번 더 비용이 발생합니다.

반드시 인터넷 개통부터 하세요~^^

안방에 무타공 방식으로 설치하고 싶은데 왜 안된다고 하죠?

무타공 방식은 튼튼한 콘크리트 벽에만 가능합니다. 벽을 두드렸을 때 가벼운 통통 소리가 나면 가변형 벽체입니다(콘크리트 벽은 두드리면 툭툭 무거운 소리가 납니다).

가변형 벽체는 반드시 타공 방식으로만 TV를 설치할 수 있어요.

FAQ
Q무타공 시공방식이 좋다고 하던데 타공 시공방식보다 뭐가 더 좋은가요?
A타공 방식을 선택하면 벽에 브라켓 설치를 위해 구멍을 내고 그 구멍에 브라켓을 설치해서 TV를거는 방식입니다. 반면 무타공 시공방식은 벽에 별도의 구멍을 내지 않고 TV를 설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많은 고객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Q그렇다면 모든 집에 무타공 방식으로 TV를 설치할 수 있나요?
A아닙니다. 모든 집에 무타공 방식으로 TV를 설치할 수는 없는데요. 그 이유는 콘센트 위치 때문인데요. 콘센트 위치에 브라켓을 걸기 때문에 벽에 추가로 구멍을 내지 않습니다. 만약 고객님 댁의 콘센트 위치가 바닥에 가깝다면 TV를 바닥에 가깝게 걸어야 한다는 이야기인데 그렇게 할 수는 없어서 모든 집에 무타콩 방식을 적용할 수는 없다고 말씀드립니다.
Q무타공을 하면 브라켓이 포함되나요?
A네. 무타공 시공방식을 선택하시면 브라켓이 셋트로 제공됩니다. 기존에 쓰시던 무타공 브라켓이 있어도 재활용이 되지 않습니다. 헬로입주의 무타공 시공방식을 선택하신 분들은 브라켓을 별도로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그렇다면 타공방식은 추천하지 않나요?
A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나의 새 아파트에 작은 구멍도 내고 싶지 않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조금 더 선호도가 높긴 하지만 타공 방식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