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일을사는사람들(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회사가 제공하는 헬로입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이용자께서는 홈페이지 방문시 수시로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및 인증, 회원자격의 유지 및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 및 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재화·용역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용역 및 서비스 제공, 계약서 및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마케팅 및 광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 및 이용·제공·파기하고 있습니다.

수집방법수집항목수집 및 이용목적보유 및 이용기간
이전 이메일 회원가입성함, 이메일 주소, 휴대 전화번호서비스 이용 및 상담, 환불 및 문의 회신,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등회원탈퇴 및 목적달성 후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파기 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 할 수 있습니다.
이전 간편가입공통 필수 : SNS ID 카카오 : (필수)닉네임, 프로필사진, 이메일,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선택)성별, 생일, 출생연도, 전화번호 네이버 : (필수)이메일 (선택)별명, 프로필사진, 성별, 생일, 연령대 구글 : (필수)이메일 (선택)별명, 프로필사진, 성별, 생일, 연령대
신규 3초만에 카카오 시작하기카카오 : (필수)닉네임, 프로필사진, 이메일,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선택)성별, 생일, 출생연도, 전화번호
전화번호로 시작하기휴대전화 번호상품 구매 및 포인트(적립금) 지급 시 본인 인증, 이벤트 및 마케팅 정보 수신
주문주문자 정보 (이름, 연락처, 이메일), 예금주 이름, 은행명, 계좌번호, 수취인 정보 (이름, 연락처, 주소)계약이행, 환불 및 상담 회신, 이벤트 및 마케팅 정보 수신, 서비스개선을 위한 Data 분석 등
시공 상담이름, 연락처, 주소, 시공 계약 시 견적서 및 계약서 내 계약자 정보이용자 식별, 회원관리, 본인 여부 확인, 서비스 민원사항 고충 처리 결과 안내
고객 문의이름, 카카오톡ID, 휴대 전화번호문의자 확인, 문의에 대한 회신 등의 처리
서비스 이용 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IP주소, 쿠키 MAC주소, 모바일 기기정보(앱 버전, OS 버전), ADID/IDFA(광고식별자) 등이상행위 탐지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이용자의 관심, 기호, 성향 추정을 통한 맞춤형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

제 3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나.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 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다.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은 후 수집합니다.

라. 이용자는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여부를 표시할 수 있으며, 동의 버튼을 클릭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가.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① 회원 정보 : 회원탈퇴 후 최장 5년까지(서비스의 특성상 유상 A/S가 최대 5년까지 제공됨)

② 비회원 정보 :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③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나. 1년 이상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휴면계정으로 전환됩니다.

다. 회원에서 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원 탈퇴 후 1개월 동안 보관합니다.

라.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 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수집방법수집항목수집 및 이용목적
통신비밀보호법로그기록, IP 등3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
표시, 광고에 대한 기록6개월

제5조. 개인정보 제3자에게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 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합니다.

나.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대상제공목적항목보유기간
시공파트너시공 서비스 이용 시 시공 파트너와의 매칭 및 실측&상담, 시공 서비스를 위해 서비스 내 노출회원의 성함, 휴대전화번호, (이사 가실) 주소(평형 타입, 평면 및 시공사의 내장 공사 특징, 출입정보) 및 특수 조건구매가 없는 고객의 경우 회원탈퇴 시 30일간 보관 후 파기. 단, 구매 이력이 있는 경우 시공 아이템에 따라 유무상 A/S 기간이 달라지므로 최장 5년까지 고객의 기록을 보유할 수 있음. (예: 탄성코트 프리미엄 시공 시-무상 A/S 최장 5년까지 가능)

제6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가.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는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나. 다만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 제공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고지하고 이에 대해 별도 동의를 구합니다.

수탁업체위탁업무 내용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비즈톡알림톡 서비스 제공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
㈜카카오간편 회원가입, 로그인, 고객상담 운영 서비스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목적달성시 지체없이 파기
㈜LG유플러스상담이력관리, 통화녹취
㈜아임포트전자결제 대행
Amazon Web Services(AWS KOREA)AWS 클라우드 서비스

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가.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수집 정보에 대하여 수정, 동의 철회, 삭제 등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조회/수정 및 정정) 홈페이지에서 ₩마이헬로입주 >설정> 회원정보수정’ 메뉴 또는 1:1 상담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합리적인 사유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정정 처리의 결과를 지체 없이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합니다.

다. (동의 철회/삭제) 1:1 상담을 이용하여 수집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집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삭제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라. (회원 탈퇴) 홈페이지의 ‘마이헬로입주>설정>회원정보수정>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직접 탈퇴를 진행하시거나, 1:1상담을 통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 (서비스 재이용) ‘전화번호로 시작하기’나 ‘카카오 시작하기’로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은 고객센터 1522-8874(운영시간 평일 09:00~18:00), 주말/공휴일 제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상담/문의)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따라 이용자와 상담원 간의 통화내용을 녹음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한 소비자 상담/문의 시 녹음 등에 대한 안내는 고객센터 상담 전 안내 멘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아.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자.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 및 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가. 이용자가 헬로입주 서비스를 통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출력물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회사는 제7조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이용자 본인이 직접 정보 수정·삭제를 요청하거나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도 본 조에서 정한 바와 같이 파기 처리합니다.

다. 회사는 귀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또는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 없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나.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②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③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3) 물리적 조치 :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등

제11조.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행태정보 수집 방법행태정보 수집 목적보유 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추천서비스(광고포함)를 제공회원탈퇴 시 또는 관계 법령에 별도로 정하고 있는 경우 그에 따른 법정기간 동안 보관

다. 회사는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정보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마.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정보 제공 관련 행태정보 수집을 일괄적으로 차단· 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쿠키 거부 방법은 제9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바. 이용자는 제13조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제13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가.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이 름 : 정유진
연락처 : 010-4011-9372
이메일 : eugene@helloipju.com
부서명 : CS(CX)팀
연락처 : 1522-8874
이메일 : help@helloipju.com

나.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4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 제외

가. 회사가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 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제15조. 권익침해 구제 방법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집닥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집닥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홈페이지:privacy.kisa.or.kr

전화: (국번없이) 118

주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나.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홈페이지:www.kopico.go.kr

전화: 1833-6972

주소: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다.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1301 (spo.go.kr)

라.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182 (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제16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할 경우에는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변경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4년06월20일

- 시행일자 : 2024년06월26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버전 :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