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입주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① 이 약관은 이용자가 내일을사는사람들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 또는 “헬로입주”, “헬로입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인터넷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본 약관은 유무선 전화, 유무선 PC통신, 태블릿 PC,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웹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 됩니다.

③ 본 약관이 규정한 내용 이외의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하여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elloipju.co.kr, helloipju.com,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를 포함합니다.

② ‘헬로입주’라 함은 전국의 입주 관련 서비스를 시공하는 시공 파트너와 아파트 입주를 앞두고 크고 작은 시공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을 연결하는 중개 플랫폼을 의미하며 이와 관련한 각종 부가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③ 서비스 : PC나 스마트폰 등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웹이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헬로입주”의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④ 이용자 : 헬로입주 웹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포괄적으로 의미합니다.

⑤ 시공파트너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에게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회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받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혹은 법인을 말합니다.

⑦ 회원탈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⑧ 회원 아이디(이하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뜻합니다. 헬로입주는 회원 아이디를 최초 회원 가입 시 본인 확인을 한 전화번호 혹은 이메일로 회원을 인식하여 아이디로 간주하며 결제 이후 회원의 성함을 수집하면 성함을 아이디로 인식합니다.

⑨ 비밀번호(password) : 2023년 3월 이후 회원 가입을 한 회원은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아 비밀번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전 가입자들 중 이메일 회원가입자만 비밀번호를 갖게 됩니다.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는 기존 가입자 역시 2023년 3월 신규 로그인 시스템 하에서는 비밀번호를 활용하지 않으며 비밀번호를 찾거나 재설정하는 기능이 삭제되어 비밀번호가 존재는 하되 폐기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갖습니다.

⑩ 콘텐츠 :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등의 자료로서, 회사와 제휴사가 제작 또는 회원이 업로드한 콘텐츠를 말합니다.

⑪ 포인트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전자화폐를 의미하며 구매한 포인트를 이용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포인트의 가치는 1원과 같습니다. 구매한 포인트의 경우 1만 포인트(10,000point) 이상일 때만 환불이 가능하며 그 이하일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서비스 이용 시 지급되는 적립 포인트, 포인트 구매 시 주어지는 보너스 포인트 및 기타 이벤트 및 행사 등의 방식으로 회사가 무상으로 지급하는 모든 포인트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⑫ 쿠폰 :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무상의 사이버 할인이용권으로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정한 사용 방법에 따라 사용 가능한 전자 지급수단이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⑬ 실측 및 상담 :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신청 내역이 실제(상세 현장 규격)와 동일한지 여부와 필요한 자재 등을 회사가 지정한 시공 파트너가 직접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현장에 방문하여 현장을 확인하고 계약 전에 고객과 상담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⑭ 시공 : 실측을 통해 회원과 회사간 합의 된 내용대로 용역 및 공사를 실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과 함께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 하단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고, 시행일자 7일 이전부터 시행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그 내용을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이용자의 권리의무와 관련하여 불리한 개정인 경우 그 내용을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③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스스로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하고,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약관의 변경사항을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 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②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용 약관의 확인과 명시적 의사명시를 통해 성립됩니다.

③ 이용 계약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기업(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등)이 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 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재함으로써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 보고 회원가입 신청을 합니다.

② 회사는 ①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신청을 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미성년자가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6)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가입신청 거절 통보가 없는 이상 신청 절차를 완료한 때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연락 가능한 통신 수단(회사 유무선 전화 등)으로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사항이 변경된 경우 온라인 상으로 자신의 개인정보를 수정하여야 하고, 이를 수정하지 않아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 ID(성함 및 휴대폰 번호)의 변경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ID로 탈퇴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 탈퇴가 이루어짐에 있어서 탈퇴한 회원의 부정가입(재가입) 방지를 위해 회원정보는 A/S의 의무를 다할 때까지 보관하며(헬로입주 서비스의 구매가 있는 경우 최장 5년까지, 구매가 없다면 한 달까지) 회사는 절대 회원정보를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자재 등), 상품 또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 사용한 경우.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반복되거나 회사가 정한 기일내에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가 도용되거나 자신의 아이디가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이 제1항의 관리의무를 소홀히 하거나 제2항의 통지를 할 의무 또는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할 의무를 불이행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이용상 손해 및 제3자에 대한 손해배상책임 등은 회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상품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결제 및 배송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따로 수집할 수 있고, 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구매신청시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구매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제정하고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구체적인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헬로입주의 공식 웹사이트 이외에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헬로입주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이나 휴대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7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1)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2) 회원 이메일 정보가 누락된 경우 등 이메일 전송이 불가능한 경우

제 12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③ 회사가 재화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및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불만사항이나 의견이 제기된 경우 이를 지체없이 처리한 후 연락 가능한 수단을 통하여 그 이용자에게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정보를 허위로 변경하는 행위.

(3)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행위(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 또는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6) 회사의 신용이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콘텐츠 게시나 악의적 리뷰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하는 경우.

(9)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당사 정책에 위반되는 내용의 메시지를 프로필 영역에 작성하면 별도의 통지 없이 임의로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위와 같은 귀책 사유로 회사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는 이용자가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중단)

① 회사는 헬로입주 웹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1) 시공 업체 검색•정보 제공 서비스

(2) 시공 업체의 서비스 등을 판매 또는 판매를 중개하는 등의 전자상거래를 통한 구매서비스

(3) 시공 성격을 가진 가전, 가구 및 소품 등의 판매 또는 판매를 중개하는 등의 전자상거래를 통한 구매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정기점검,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원칙적으로 중단기간과 중단이유를 명시하여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 또는 공지를 합니다.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지체없이 사후 통지합니다.

③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정전,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 또는 판매중개하는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②항과 ③항의 서비스 중단 및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원칙적으로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선택한 업체가 폐업, 일정 중복 등의 사유로 공급이 불가능할 경우, 가격 변동 없이 동일한 수준 혹은 동일한 가격 이상의 업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업체를 부득이 변경해야 할 경우 그 사유를 서비스 제공 전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수단(유무선 전화 등)을 통해 통지합니다.

⑦ 회사는 ⑥항과 같은 사유 발생 시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이용시간 및 횟수, 상품구입금액 및 횟수 등을 세분화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정 정보에 대해서 사이트 및 이메일, SMS, DM 발송 등 각종 매체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을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 이메일, SMS, DM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상표권 등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 역시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의 게시물 등 회사 이외의 자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작자 본인에 귀속됩니다. 단, 헬로입주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사진, 영상 등의 형태로 활용될 수 있으며 업무위탁계약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의 경우 각 계약 조건에 따라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의 귀속이 달리 정해질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쿠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달리 양도할 수 있음을 규정하지 않은 이상 회원은 이를 양도, 담보제공 등 처분행위의 대상으로 삼을 수 없습니다.

제17조 (콘텐츠의 이용)

①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를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서비스의 제공된 기능을 통하여 이 약관에 의해 허용된 대로 비영리적이고 개인적인 목적에 한하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내에서 기술적∙명시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한 콘텐츠 일체를 복사, 복제, 배포, 게재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행위를 하기 위하여는 회사나 회원 등 각 콘텐츠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전에 서면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의 보안 관련 기능이나 콘텐츠의 이용 또는 복사를 방지하는 등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하려는 시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18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과 관련하여 저작권법 위반을 포함한 모든 민사 및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의 게재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휴업체가 제공한 콘텐츠의 경우에 있어 계약조건에 따라 게시물에 대한 별도의 관리 조정이 가능합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의 정확성, 유용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으며, 그 게시물의 반사회성의 정도, 위반게시물의 게시횟수 등을 참작하여 필요에 따라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 대해 제28조(서비스 이용제한)의 규정에 따른 경고, 일시중지 또는 강제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이나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다른 사람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6)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7)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되는 내용이거나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8)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⑤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생각하는 권리자는 저작권법 제103조 및 동법 시행령 제40조 이하 또는 정보통신망법 제44조의2에 따라 회사에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그 정보의 게시 중단 또는 삭제•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게시중단, 삭제, 임시조치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한 후 해당 게시물의 게재자에게 알립니다.

(1) 자신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2) 자신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초상권 및 사생활을 침해하는 경우

⑥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게재자에게 통지하고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게시중단 요청 등은 해당 게시물을 특정하여 요청 취지와 이유를 명시하고 법령에서 요구하는 소명자료 등을 첨부한 서면에 의하여야 합니다. 위 요청서면은 회사 본점 소재지로 우편 또는 이메일(help@helloipju.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제19조 (구매신청과 매매계약의 체결)

① 회원은 상품 구매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헬로입주 웹에서 이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절차를 거쳐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를 신청합니다. 이 신청(청약)에 대하여 회사 또는 판매자가 승낙을 함으로써 매매계약이 성립합니다.

(1) 회원정보(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등) 입력

(2) 물품 또는 서비스 선택사항 입력

(3) 결제방법 선택

(4) 결제방법에 따른 결제 정보 입력

(5) 개인정보 제3자 제공∙위탁 및 이용 조건에 동의한다는 표시

②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회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④ 회사가 업체 폐업, 일정 중복 등 계약한 업체의 공급이 불가능할 경우 등의 사유로 회원이 구매 신청한 물품을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대금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0조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① 회원은 회사에서 구매한 물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 지급을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2) 계좌이체

(3) 네이버페이

② 회원은 회사가 발급한 할인쿠폰(할인코드)을 결제 단계에서 이용하여, 할인쿠폰 발급 시 정해진 금액 또는 비율만큼 결제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할인쿠폰의 사용은 상품에 따라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21조 (할인쿠폰)

① 할인쿠폰은 회원에게 무상으로 발행되는 것으로 회사는 회원이 할인쿠폰을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도록 그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구매가 할인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또는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할인쿠폰의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할인금액 등을 사이트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③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④ 회원은 할인쿠폰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할인쿠폰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할인쿠폰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 탈퇴 시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할인쿠폰 중 미사용한 할인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할인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⑦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를 준수하여 광고성 정보 제공이 가능한 회원에게 할인쿠폰 발급 등에 관한 사항을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포인트)

① 포인트는 다음 상황에서 회원에게 지급됩니다. 지급액수는 상황에 따라 상이합니다.

- 프로모션, 이벤트 참여 등

② 회사는 회원이 신청한 바에 따라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 중 일정액수를 차감한 후, 사은품 내지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③ 미사용한 포인트는 회원 또는 회사에 의한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시 즉시 소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또한 일정한 유효기간이 경과하면 소멸합니다. 유효기간은 다음과 같다.

(1) 프로모션, 이벤트 참여 포인트 : 적립일로부터 90일

제23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 시작(케어, 시공, 공사, 자재 발주 등) 또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24조 (재화•용역 등의 공급)

① 회사는 회원과 재화•용역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결제를 한 날부터 48시간 이내에 재화•용역 등의 서비스 가능 시기를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4시간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재화•용역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용역 등에 대해 서비스 비용, 서비스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재화•용역 등의 인도 또는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정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25조 (주문취소)

① 회원은 헬로입주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하기 전 반드시 서비스 제공 조건을 확인 후 계약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에서 안내하는 서비스 이용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계약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주문취소는 주문 및 결제 후 서비스 시작(케어, 시공, 공사 등)일 기준 48시간 이전에는 자유롭게 취소 가능하며, 취소신청이 있는 경우 신청일 D+2까지 회사가 취소처리를 합니다. 단,회원 자택 맞춤 자재 발주가 나가는 서비스(냉장고장 리폼, 붙박이장, 커튼/블라인드, 단열필름, 인테리어 필름,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에는 주문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④ 주문취소는 웹사이트 내의 마이페이지 결제내역, 문의하기 또는 이메일(help@helloipju.com)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⑤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계약 업체(상품) 이용이 불가할 경우

(2) 모든 서비스 항목의 자재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요청으로 인한 맞춤 주문, 맞춤 제작 또는 자재의 가치가 손실되었을 경우에는 자재비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자재의 손실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재 개봉 후 상품성이 현저히 저하된 경우

- 볼트, 너트 및 각종 체결 부속으로 인해 사용감이 생긴 경우

- 통상 A급 상품으로 재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 이용자의 맞춤 자재가 일반적이지 않고 특수한 경우

제26조 (환불)

① 회사는 구매자의 취소 또는 업체의 갑작스런 폐업, 일정 중복 등의 사유로 공급이 불가능할 경우 구매자의 결제 방법에 따라 계좌이체 또는 환불적립금의 지급을 통해 환불하고, 카드결제의 경우 즉시 결제의 취소를 요청합니다.

② 카드 결제에 대한 환불인 경우, 회사가 결제대행사에 요청하는 카드의 결제 취소는 즉시 접수되나, 카드사 사정에 따라 7~10영업일 정도의 취소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카드대금 결제일에 따라 청구작업기간이 다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카드사에서 확인해야 합니다(단, 주말, 공휴일은 제외).

③ 할인쿠폰을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신 경우 사용된 할인쿠폰은 반환되지 않으며 실제 지불하신 금액의 환불만 가능합니다.

④ 회원이 결제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적립금으로 결제했을 경우, 해당 금액은 적립금으로만 환불합니다.

⑤ 시공예정일시로부터 24시간 이내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27조 (하자보수 및 책임)

①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를 제외하고 시공한 부분에 하자가 발생하는 경우, 하자의 원인을 규명하여 클레임 처리 및 하자보수(하자보수에 대한 기간은 각 시공아이템 규정에 따른다)에 대한 책임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시공 및 서비스를 진행함에 있어 고객 불만족(시공 지연 및 하자 등)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책임을 다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나 피해(시공 파트너의 부주의로 서비스 계약 범위 밖에서 고객의 재산/소유물에 발생한 직접적인 물리적 손상으로 인한 재산적 손해만을 보상)에 대해 회사가 일정 보증 조건을 충족하는 회원에게 자체 보상기준에 따라 금전적인 배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물리적 손상은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가. 재산/소유물의 완전한 파괴

나. 경미하거나 일상 마모를 제외한 재산/소유물의 부분 손상

다. 잘못된 설치 또는 불완전한 작업은 직접적인 물리적 손상에 해당하지 않음

라. 제외 자산

1) 돈, 귀금속, 지폐 또는 유가증권 등

2) 동물

3) 이동 중이었던 자산

4) 미술품

5) 전자 데이터

④ 배상금은 다음과 같은 조건에 따릅니다.

가. 회사는 하나의 시공 서비스에서 발생한 모든 보상 피해에 관하여 한도액(최대 1백만원)을 초과하지 않도록 회사 재량으로 계산된 수리 또는 교체 금액 중 적은 금액을 손실 날짜로부터 계산하고 다음의 조건을 따라서 보상합니다. 단, 회사가 배상하는 손해를 보상하는 다른 보험계약의 규정에 따라 보험금이 지급되거나 시공 파트너로부터 보상받은 금액은 공제합니다.

나. 회원은 배상금을 받기 위해 입증자료를 제공해야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거래내역 및 관련된 내용의 서비스를 제공받기로 했다는 사실을 입증해야 합니다.

다. 회원은 서비스 진행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피해/손실에 관하여 회사 고객센터에 연락해야 합니다. 단, 명시된 서비스 진행일의 변동이 있을 경우 서비스 진행일이 변동되었다는 입증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라. 물리적 손상은 회사를 통해 요청한 작업의 직접적인 결과로 발생한 것이어야 하며, 시공 파트너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것이어야만 합니다. 배상금은 회원이 회사를 통하여 요청한 서비스를 시공 파트너가 수행하는 도중 부주의로 발생한 재산/소유물의 물리적 손상으로 안한 재산적 손해에 대한 배상을 원칙으로 합니다.

마.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재산/소유물의 피해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회사를 통해 요청한 시공 서비스 외의 작업에서 발생한 피해

2) 수행한 시공 서비스의 통상적이거나 자연적인 부분의 손실

3) 날씨/자연재해가 재산/소유물의 물리적 손상의 직접적인 원인이고, 회원이 이를 사전에 예방하거나 해결하기 위한 합리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

4) 시공 파트너의 고의 또는 과실이 직접적인 원인으로 발생한 것이 아닌 손해

5) 회원의 단순 변심 또는 서비스 결과가 불만족스러운 경우 등 객관적 손해가 아닌 피해

6) 가보나 사진과 같은 물품의 교체/수리 가치 외의 손해

7) 서비스 지연으로 인한 손해

8) 도난 또는 증거가 없는 재고 손실/분실

9) 법률 시행에 의한 피해

10) 동물 관련 피해

11) 외부 요인으로 인한 전기, 연료, 수도, 가스, 하수, 인터넷 또는 전화 서비스 부족

12) 이전에 잘못된 제작, 재료/구조/디자인에 의한 피해

13) 부식, 침식, 열화 등과 같은 잠재적 결함에 의한 피해

14) 일반적인 마모에 의한 피해

15) 곤충, 동물(반려동물 포함) 또는 해충에 의한 피해

16) 알코올 또는 기타 약물 복용에 의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발새한 모든 손실/피해

바. 회사는 회원에게 배상하기 전, 고객에게 개인 보험 적용 여부를 인증하도록 요구합니다. 인증 내용은 다음 중 하나를 포함해야 합니다.

1) 개인 보험 접수 및 보험금 수령 내역

2) 개인 보험 접수 및 보험금 지급 거절 내역

3) 적용 가능한 개인 보험이 없음을 증명

제28조 (카카오톡 상담톡 시행에 관한 내용)

회사는 상담업무를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진행하며, 만약 카카오톡을 통해 안내되는 상담 내용을 Wi-Fi 나 PC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을 원치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 게시판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29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제13조(이용자의 의무), 제17조(콘텐츠의 이용) 또는 제18조(게시물의 관리) 등에서 정한 이 약관 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및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경고, 게시기능 사용제한, 일시중지, 강제탈퇴 등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명의의 도용, 결제수단의 도용, 기술적 보호조치의 무력화 시도,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등의 경우에는 즉시 일시중지 또는 강제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이용자의 손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콘텐츠나 댓글 등 게시물 위반사항과 관련한 서비스 이용제한은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단, 그 위반의 정도가 중대한 경우에는 즉시 일시중지 또는 강제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 1차 위반 : 게시물 삭제와 경고

- 2차 위반 : 게시기능 사용제한

- 3차 위반 : 일시중지 또는 강제탈퇴

제30조 (양도의 금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31조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구매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통해 예상했던 금전적인 수익을 얻지 못하게 되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해 손해를 보게 되더라도 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가 해당 정보의 허위성을 명백히 인지하였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본 약관과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한 경우에도 같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하지 아니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 간 법적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2조 (손해배상)

당사자 일방이 본 계약상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33조 (비밀유지)

당사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상대방의 정보 또는 회원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 공개하지 아니합니다. 본 조는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제34조 (고객센터)

회사는 이용자에게 생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이를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고객센터에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양자 간 합의에 의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용자 간 발생한 법적 문제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피해 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여 이용자들 간 발생한 문제가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35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